언론보도
워터, 고양시에 7개 전기차 급속충전소 연결한 '워터벨트' 구축
2025년 4월 29일

🩵 킨텍스 이은 생활형 충전 인프라 완성…고양시, 연내 전기차 1만대에 보조금 지원

🩵 유대원 워터 대표 "수도권 친환경 모빌리티 허브로, 도심 내 충전 편의성↑"

prod/boards/1745922522093-고양_종합운동장_01.png

전기차 급속 충전 네트워크 워터(Water)가 고양특례시 주요 시설 7곳에 급속 충전소를 동시에 열고, 생활밀착형 충전 인프라인 '워터벨트(Water Belt)'를 구축한다고 29일 밝혔다.


'워터벨트'는 △고양종합운동장 △스포츠타운 △대화레포츠공원 △일산종합사회복지관 △탄현공원 △고양재활스포츠센터 △고봉커뮤니티센터 등 시민들이 자주 찾는 거점 시설을 하나로 연결한, 도심형 급속 충전 네트워크다.


고양 시민 누구나 생활 반경 내에서 쉽고 빠르게 충전할 수 있도록 설계된 친환경 생활 인프라로, 도시의 주거 밀집도와 생활 패턴을 반영해 기획됐다. 각 충전소에는 200kW 급속 충전기 2기(양팔형 1대)가 운영된다.


prod/boards/1745922825825-고양_일산_사회복지관_02.png

워터는 앞서 지난 3월 19일 킨텍스 제2전시장에 국내 최대 규모의 옥외 급속 충전소(급속 충전기 46기)를 개소하며 고양시 내 첫 대형 충전 허브를 선보인 바 있다.


이번 워터벨트는 킨텍스에 이어 고양시 전역으로 급속 충전 인프라를 확장한 사례로, 특히 도심 생활거점을 중심으로 한 전략적 구축이라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.


유대원 워터(브라이트에너지파트너스 전기차충전사업부문) 대표는 "킨텍스 제2전시장 충전소에 이어 이번 '워터벨트' 구축으로 고양시 전기차 이용자들의 충전 편의성을 더욱 높이고, 시민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친환경 인프라를 구현했다"며, "워터는 앞으로도 고양시가 수도권 친환경 모빌리티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충전 네트워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"고 말했다.


워터는 이번 워터벨트를 포함해 고양시 내 총 14개소, 107기의 급속 충전기를 이달 중 모두 구축하고 상업운전에 돌입할 예정이다.


한편 고양시는 올해 전기승용차와 전기화물차 등 총 1만905대에 보조금을 지급할 예정으로, 친환경차 보급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.


prod/boards/1745922854311-고양_재활스포츠센터_03.png

기사 링크


📰 뉴스1


전기차 급속 충전소 '워터', 고양시에 워터벨트 구축한다


📰 이코노미스트


전기차 걱정 끝…워터, 고양시 급속충전 ‘워터벨트’ 구축


📰 테크엠


고양시 전기차 충전은 '워터'가 책임진다...7개 급속 충전소 연결한 '워터벨트' 구축


📰 디지털투데이


워터, 고양시 생활거점 7곳 연결한 전기차 충전망 구축


📰 이코노믹리뷰


워터, 고양시 내 7개 전기차 급속충전소 연결…'워터벨트' 구축


📰 인더스트리뉴스


워터, 고양시 내 7개 전기차 급속충전소 연결… ‘워터벨트’ 구축 나서


📰 헬로티


워터, 고양시에 '워터벨트' 구축…생활거점 7곳 급속충전소 동시 오픈


📰 제민일보


고양시 생활 거점 7곳에 전기차 충전망 구축

이전글

[오픈] 워터 in 고양 오픈🩵